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 서귀포 맛집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by 비숑써니 2022. 11. 1.
반응형

제주도에 여행 갈 때마다 꼭 방문하는 제가 애정 하는 맛집 중문 수두리 보말칼국수를 소개하려 합니다. 사실 이 맛집은 저만 알고 싶지만 이미 유명한 곳이라서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추운 겨울에 먹으면 너무 맛있고, 중문에 지나가실 일이 있다면 꼭 들러서 먹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너무 유명한 곳이라 대기는 필수인데요. 아침 일찍 갔는데도 오래 기다렸던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제는 테이블링(어플)으로 예약하면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예약 후 꼭 시간에 맞추어서 방문하셔야 하고 호출했을 때 자리에 없다면 예약이 취소됩니다.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식당 주차안내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주차안내/본인제공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주차

식당 앞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신 후 주차라인 구간만 주차 가능하며, 삼거리에서 또 우회전하시면 주차 가능 구간에서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11시 30분 ~ 1시30분)이 아닌 시간에 주차라인 없는 곳에 주차하시면 단속대상이 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유명한 맛집이니 아침 일찍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침식사로 너무 좋아요.

 

내가 주문한 메뉴

수두리보말칼국수와 톳성게칼국수를 주문했어요. 물만두도 예전에 방문했을 때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다른 전복죽이나 물만두도 맛있지만 시그니처 메뉴 수두리보말칼국수가 제일 맛있는 거 같아요. 성게를 좋아하신다면 깔끔한 맛의 톳성게칼국수도 맛있지만 저는 무조건 수두리보말칼국수 추천입니다. 면이 부족하시면 보리밥을 추가 요청하세요. 보리밥 리필은 무료입니다. 제가 먹어보았던 칼국수 중에 1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인생 칼국수입니다. 예전에 테이블링 어플이 도입되기 전에는 의자에 앉아서 무작정 기다려야 했는데요. 이제는 어플로 예약할 수 있으니 너무 좋아졌어요. 수두리보말칼국수 업소의 상표를 도용하고 허위로 표기하여 영업하는 업소가 있으나 이곳이 원조 식당이라고 합니다. 특허청 등록이 되어 있었어요. 2013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식당이었습니다. 벌써 9년이 다 되어가는 식당이네요. 톳(해초)을 넣어 직접 반죽하고 뽑아낸 면과 국내산 재료로 직접 만든 반찬과 보말 내장 100% 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중문수두리성게칼국수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의 반찬, 무생채,양파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와 반찬/본인제공

보말이란?

보말은 바다의 고동입니다. 보말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간 기능 보호숙취해소자양강장에 좋습니다. 보말에 들어있는 아르기닌, 트립토판이 자율신경계를 안정시켜서 우울증을 방지해 줍니다. 맛이 깔끔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며 단백질 성분이 풍부한 고단백질 식재료입니다. 원뿔형에 분홍빛 껍데기를 지닌 수두리보말은  비교적 깊은 바닷속에 삽니다. 그래서 여러 종류의 보말 중에서 가장 맛이 뛰어납니다.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입구정문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메뉴판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업체제공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192 , 1층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 (매달 1,3,5번째 화요일 휴무)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3,523 · 블로그리뷰 1,189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