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분당 해누리 한정식 맛집, 귀여운 서빙로봇도 있음

by 비숑써니 2022. 10. 5.
반응형

분당 궁내동 맛집 해누리 한정식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이름은 허연우의 해누리 한정식입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바로 옆에 있기도 하고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저번 주에 방문했습니다. 저는 한정식을 좋아하지만 냉철하게 평가해보겠습니다. 해누리는 잘 여문 콩으로 메주를 직접 쑤고 장을 빚어 집된장찌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주차를 한 후 재빠르게 안으로 들어가서 휴대폰 번호로 웨이팅 등록하면 카카오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상 대기손님이 많은 곳이니 참고하세요. 

 

 

궁내동 해누리 한정식 정문외관허연우한정식 도자기로 꾸며진입구
한지로 벽지가 장식된 내부모습도시락 메뉴 안내판
분당 해누리 한정식 내부/본인제공

 

내가 주문한 메뉴는? 

저는 해누리 정식 3개를 주문했어요. 메뉴판을 읽어보니 제철의 먹거리들로 만들어 자연을 닮은 밥상이라고 합니다.

  • 해누리정식 2만 원  - 제육볶음과 제주 금게(간장), 고등어구이 등 대표 차림
  • 보리굴비정식 2만 6천 원 - 보리굴비( 2인 1 미 )와 제육볶음, 제주 금게(양념)등 풍족한 밥상 
  • 온누리 정식 3만 2천 원 - 파채 불고기, 보리굴비( 2인 1 미), 제주 금게(양념)등 만족 가득 밥상

일품메뉴도 따로 있었어요.

  • 제육볶음, 파채 불고기, 보리굴비, 제주 금게장(양념), 고등어구이

 

 

해누리 한정식 도시락

분당 맛집 해누리 한정식에는 도시락도 판매되고 있었어요. 도시락을 직접 먹어보지 않았지만 든든하게 먹고 싶을 때 도시락을 먹어도 좋을 거 같더라고요. 도시락 사진이 잘 나온 거 같아 보여드립니다. 

 

 

도시락 메뉴 안내판 설명서해누리정식 한상차림,고등어,제육볶음
해누리 한정식 도시락/본인제공 
강황밥,간장게장,김치간장게장,나물,샐러드,잡채
해누리 한정식 해누리정식/본인제공

간장게장은 직접 매일 만드신다고 하는데 너무 짜지도 않고 간이 딱 맞았어요. 간장게장은 밥도둑이죠? 다음 방문 때는 양념게장 먹어봐야지 생각했어요. 

 

 

 

 

 

 

 

 

표고버섯튀김과 탕수육소스가지튀김과 황태무침
판교 해누리 한정식맛집/본인제공 
반찬 리필할 수 있는 곳연하고 기름진 뱃살부위가 맛있는 고등어구이와 제육볶음
판교 해누리 한정식 맛집/본인제공 
몸에 좋은 강황이 들어간 밥과 숭늉국물어린채소 샐러드와 나물
판교 해누리 한정식/본인제공 

탕수육 소스가 들어간 표고버섯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금방 순삭 했는데 셀프바가 있더라고요!!!!!! 계속 리필해서 먹었어요. 메인 메뉴를 제외하고 모든 반찬을 리필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등어 뱃살이 연하고 너무 맛있었고요. 가지는 튀긴 것인지 찐 것인지 모르지만 식감이 너무 좋았고요. 강황이 들어간 냄비밥에 밥을 퍼서 덜어낸 후 물을 부었는데요. 밥물을 먹으니 속이 따뜻해지고 좋더라고요. 건강해지는 기분. 그리고 젤리 식감의 궁채 나물볶음도 맛있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청국장 샐러드도 맛있었습니다. 독특한 반찬이 많아서 눈이 즐거웠어요. 

 

2층은 단독 룸이고 미리 2층 룸으로 예약하면 더 조용한 곳에서 대화하며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한정식을 좋아하시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도 좋을 거 같고요. 상견례는 비추입니다. 상견례할 때는 주로 말을 많이 하기 때문에 한정식 식당은 별로인 거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견례 식당은 일식이 좋은 거 같아요. 한정식 밥상을 다 먹고 나니 건강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맛있어서 많이 먹었지만 속이 편안했어요. 서빙해 주는 귀여운 서빙로봇도 있었는데요. 정말 똑똑하더라고요. 로봇이 지배하는 세상이 오지 않을까 갑자기 이런 생각도 해보고요. 디저트로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었어요. 식사 전 커피를 먹어서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요. 상큼하니 맛있었습니다. 

 

 

총평

2층에 단독 룸도 있고 식당이 매우 넓었으며 테이블 간 간격도 넓고 좋았어요. 논산 한정식 맛집 만복정보다 맛있지 않았지만 제철 재료로 만들어진 반찬에서 정성스러움이 느껴졌어요. 집에서 가까워서 자주 가게 될 거 같은 한정식 맛집인 거 같아요. 해누리 식당은 4개 지점이 있더라고요. 집에서 가까우시다면 방문 추천합니다. 

 

 

 

해누리 

분당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306

광주점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경충대로 1305 -11

용인점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원로 54

동산들밥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 3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