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맛집 88생선구이

by 비숑써니 2023. 5. 8.
반응형

강원도 고성에 가기 전에 속초에 들렀어요.  속초에서 점심을 먹을 생각으로 맛집을 검색하다가 워낙 유명한 88생선구이집을 오랜만에 또 가보고 싶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할머니가 88생선구이 식당의 생선을 무척 좋아하셔서 아버지가 할머니와 자주 가셨어요. 저도 앞으로 왠지 자주 가게 될 것 같은 맛집이라 생각되어 글을 쓰려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속초 맛집 88생선구이 1호점과 2호점은 바로 옆건물이라 붙어 있어요. 줄을 서시면 넓은 2호점 식당으로 안내받고 입장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웨이팅이 길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가셔서 줄을 서야 합니다. 

 

속초 88생선구이 조광 유료주차장속초맛집 숯불생선구이 식당 의 생선들
88생선구이 할인가능한 주차장

 

속초맛집 88생선구이 주차장 

속초 맛집 88생선구이 주차는 조광 유료 주차장이스턴 관광호텔 주차장 중에서 원하시는 장소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저는 조광 유료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식당에서 밥을 다 먹은 후 식당에서 주차할인권을 받은 후 결제 했습니다. 시간당 천 원이며 저는 한 시간이 조금 넘어서 천 원 결제 후 주차장을 나왔습니다. 속초 중앙시장 근처에는 민간 유료주차장과 공영주차장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조광 주차장과 이스턴관광호텔 주차장에 주차할 곳이 없다면 근처에 많은 주차장들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내가 주문한 메뉴 

이곳은 메뉴가 딱 1가지 입니다.  생선구이 모둠정식입니다. 고등어(노르웨이산), 황열갱이, 꽁치, 도루묵, 오징어, 삼치, 가자미, 청어, 메로(남극해산)가 나옵니다.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고,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등어뱃살과 메로가 정말 맛있었어요. 강한 숯불에 구워 먹으니  겉바속촉이었습니다.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 너무 맛있게 먹어서 재방문하고 싶었어요. 속초에서 다른 식당에 방문해 보질 않아서 다른 식당과 비교할 순 없지만 정말 맛있게 먹고 기분이 좋았어요.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고등어도 너무 맛있었어요. 고등어 요리를 할 때 짜지 않게 해야 혈액, 혈관건강에 좋으니 고등어요리 할때 싱겁게 요리해 주세요. 속초 가면 꼭 가셔야 할 식당입니다. 

 

88생선구이 식당 1호점 오래된 감성의 간판
88생선구이 1호점 사진/

간판을 보면 정말 오래된 식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요기가 1호점이고 바로 옆건물 2호점 건물이 있는데요. 줄은 1호점과 2호점 사이 중간에서 서시면 됩니다. 아마 가시면 항상 긴 줄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10분~20분 대기는 생각하고 가셔야 해요.속초에서 맛있는 생선구이도 먹고 고성으로 넘어가서 동명항 수산시장에서 독도새우도 샀어요. 독도새우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고요. 다음은 고성 편 여행 후기 남길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