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근교 서해 태안 안면도 배낚시 당일치기 가족여행

by 비숑써니 2022. 9. 30.
반응형

아버지가 배낚시를 하고 싶다고 하셔서 급하게 배낚시로 검색을 했습니다. 서울 근교에서 할 수 있는 곳을 원하셨고, 동해보다는 파도가 없는 서해로 가자고 하셔서 서해 태안 안면도 배낚시를 검색했습니다. 제 인생 첫 낚시 경험이었어요. 너무 재밌었습니다. 저는 한 마리도 잡지 못했지만 아버지가 3마리나 잡으셨어요. 대단하죠? 도시 어부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낚시가 재밌을까? 파도 때문에 멀미할 거 같은데? 이런 생각뿐이었어요. 막상 낚시를 해보니 고기를 잡진 못했지만 너무 재밌더라고요.  즐거운 주말 당일치기 가족여행으로 알차게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서해 태안 안면도 배낚시 하늘이 푸르러요
태안 안면도 배낚시/본인제공

배낚시 예약하기 전 확인사항

  • 예약하기 전에 조황문의 하기 (선장님에게 조황 문의 꼭 하시고 날짜 조율하세요.)
  • 날짜 확정되면 날씨 체크하고 옷 따뜻히 입기 (바다는 아무래도 추워요)

 

 

 

배낚시 예약하는 방법 

배낚시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여러지역의 배낚시 관련 글이 검색되는데요. 관련 글에 쓰여있는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배낚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버지, 남동생, 남편, 이렇게 총 4명 예약했어요. 배를 같이 탄 사람들을 보니 연인끼리도 오고 가족끼리도 단체로 많이 오시더라고요. 저는 전문장비를 챙겨가지 않았지만, 낚시가 취미이신 분들은 본인 낚싯대를 가져오시더라고요.  태안 안면도까지 멀어서 자차를 타고 새벽에 출발했어요. 새벽에 출발하지 않았다면 차가 막혀서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했을 거 같더라고요. 넉넉히 예약시간보다 3시간 전에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서해 안면도 배낚시 먹그름이 낀 하늘 서해 태안 안면도 배낚시 하는곳
서해 태안 배낚시/본인제공

 

배낚시 하기전 필수사항 

  • 신분증 반드시 지참
  • 멀미약 챙기기 
  • 팔토시, 모자 챙기기 (여름일 경우)

신분증이 없으면 배에 탈 수 없습니다. 신분증 꼭 지참하시고, 멀미약 먹거나 귀밑에 붙이시면 됩니다. 먹구름이 끼고 춥고 날씨가 좋지 않았지만, 파도가 전혀 없어서 멀미약을 붙일 필요가 없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팔토시와 모자 필수입니다. 햇살이 강하고 바다라서 춥기 때문에 팔토시, 모자, 바람막이 옷 꼭 입으시면 좋습니다. 저희 아빠는 집에서 장화를 신고 오셨어요.ㅋㅋㅋ아버지는 우럭 3마리 꽁치 1마리 잡으셨어요. 배에 탄 사람들 중에 저희 팀이 제일 많이 잡았더라고요. 신났어요.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답니다.

 

 

 

 

아버지와 남동생 , 우럭을 잡아서 신난 아버지우럭을 3마리나 잡으신 아버지와 놀라는 남동생
서해 안면도 배낚시체험 후기/본인제공

 

안면도 수산시장 맛집 현해탄 수산회 

4시간의 배낚시를 한 후 배가 고파서 근처 안면도 수산시장에 갔습니다. 수산시장 입구로 들어가서 좌측으로 쭉 가시면 있습니다. 광어회와 도미회를 주문했습니다. 우리가 직접 잡은 우럭은 집에 가져가서 따로 구워서 먹었어요. 사장님 부부가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너무 좋으시더라구요.  광어회와 도미회가 정말 신선합니다. 아버지가 너무 좋아하셨어요. 회드시고 소주 한잔 드시더라고요. ㅎㅎ 매운탕도 너무 맛있었고요. 집에 가서 잡은 우럭을 손질해서 먹었는데요. 너무 맛있더라고요. 서해 태안 안면도 배낚시 가족여행으로 정말 추천합니다. 

 

안면도 수산시장 맛집 현해탄 수산회 횟집 광어회와 도미회안면도 수산시장 맛집 현해탄 수산회 매운탕 꿀맛
안면도 수산시장 맛집/본인제공

한줄평

처음 하는 배낚시라 너무 재밌었고, 광어회와 매운탕은 너무 맛있었다. 다음에 다른지역으로 또 가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