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포항 카페 러블랑, 압도적인 오션뷰카페 일출명소

by 비숑써니 2023. 2. 18.
반응형

외할머니의 추도식을 마치고,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잠시 포항에 있는 카페에 들렀다가 갈까 해서 검색해서 찾아간 카페입니다. 평점도 높지 않고 블로그로만 봐서는 감이 잡히지 않아서 고민하다가 찾아간 카페였는데요. 들어가자마자 압도적인 오션뷰에 놀라고,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2번 놀라고, 카페 앞에 있는 바다가 너무 멋있어서 정말 추천하고 싶어 블로그에 올리네요. 부산 해운대 해변을 좋아하는데요. 부산 해운대해변과 너무 비슷하지만, 느낌은 완전히 달랐어요. 뭔가 그림 같고 외국 같은 풍경이었어요. 그리고 바다가 너무 멋있는 거예요. 사진에 다 담을 수 없었지만, 최대한 담아보려고 노력했어요. 포항역에서 약 25분 거리에 위치한 압도적인 오션뷰카페 러블랑 소개합니다. 

 

러블랑정문러블랑카페 주차장
러블랑카페입구/본인제공

러블랑카페 주차장

주차장은 매우 넓어서 들어가자마자 주차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한가지 좋은 점은 러블랑카페 주차는 3시간 30분 무료이고요. 그전에 카페내부 안에 있는 무인정산기에서 정산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출차직전에 이용해 주셔야 하며, 정산 후 20분 이내에 출차하지 않으시면 추가요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저는 일정이 있어서 3시간 이상 있지 않았어요.  정말 오래 앉아서 물멍 하고 싶었는데 카페를 떠날 때 너무너무 아쉬웠습니다. 

 

 

러블랑카페 1층과 오션뷰풍경
러블랑카페 내부/본인제공

오션뷰카페 러블랑과 화진해수욕장 

들어가자 마자 딱 보이는 오션뷰 보이세요? 정말 바다를 보자마자 입이 딱 벌어지더라고요. 오른쪽에 보이는 해변이 화진해수욕장이에요. 해운대와 비슷하기도 하지만 더 멋있었어요! 이날 너무 날씨가 좋아서 바다가 너무 아름다웠어요. 황금물결이 넘실넘실 대는 바다를 보니 여름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내년겨울에 동남아로 여행을 가볼까 이런 생각도 들었어요. 정말 너무 멋있습니다. 제가 가보았던 오션뷰 카페 중에 최고였어요. 포항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정말 너무 아름다운 카페였습니다. 하지만 이건 시작에 불과했어요. 

 

러블랑카페 바다
카페러블랑 테라스/본인제공
러블랑카페 바다와 빨간등대
러블랑카페/본인제공

팔각정과 등대

바다 근처에 정자도 있었고, 귀엽고 빨간 등대도 보였어요. 너무 아름답죠? 카페에도 사람이 많았지만 날씨가 좋아서인지 밖에도 사람이 많았어요.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바다를 보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커피가 아주 달았습니다. 영덕대게를 많이 먹어서 빵은 먹지 않았어요. 이렇게 큰 카페일 줄 몰랐는데, 구석구석 다 돌아다녀보니 정말 큰 카페더라고요. 포항의 대형카페였습니다. 

 

 

 

 

 

러블랑카페와 화진해수욕장
러블랑카페 화진해수욕장/ 본인제공
러블랑카페 호랑이바위
러블랑카페 바다/본인제공
러블랑카페 바위
러블랑카페/ 본인제공
러블랑 카페와 황금물결 바다
러블랑카페 2층 루프탑/본인제공

바로 위에 있는 사진은 2층에서 찍은 사진이예요. 

  • 지하1층 : 오션뷰 노키즈존 
  • 1층 : 주문하는 곳
  • 2층 : 노키즈존, Rooftop 

러블랑카페는 너무 신기한 점이 지하 1층, 1층, 2층에서 바라보는 바다풍경이 다 달랐어요. 제일 명당장소는 1층이고요. 그래서 1층에 자리싸움이 치열합니다. 그리고 지하 1층도 다른 느낌이고요. 지하 1층의 장점은 노키즈존이라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이었어요. 1층은 제일 시끄럽지만 뷰는 가장 좋았어요. 

 

러블랑카페 바다와 등대
러블랑카페/ 본인제공

포항 러블랑카페 포토존

이곳은 포토존이 한두곳이 아닙니다. 그냥 모든 곳이 포토존이에요. 

그리스 미코노스 섬 포토존과 화진해수욕장 해파랑길에 자리잡은 한국 전통 팔각정이 너무 멋있어요. 동서양의 매력을 한곳에서 볼 수 있었어요. 커피가격대가 비싸긴 했지만, 정말 비쌀만 하다 생각했어요. 바다가 일단 너무 멋지고 카페 밖에 있는 야외테라스나 계단 정자 등 너무 잘 꾸며놓으셨더라고요.  카페 안에서 뿐 안 아니라 카페 밖에서도 사람들은 모두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그리고 포항사람들도 많았어요! 러블랑카페에 사람이 너무 많다면 바로 옆에 있는 카페를 가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바로 옆에 카페가 또 있더라고요. 이곳이 포항 카페거리인가 보아요. 

 

 

 

 

 

 

 

그리스 미코노스섬 포토존그리스 미코노스섬 포토존과 바다
러블랑카페/본인제공
러블랑 카페와 바다
포항 러블랑카페/본인제공
러블랑카페 전면모습
러블랑카페/ 본인제공
러블랑카페 바로 옆 오딘카페
바로옆에 위치한 오딘카페/본인제공
러블랑카페 빨간등대 포토존
러블랑카페포토존/본인제공

압도적인 오션뷰, 동해 일출 명소 

60미터 통유리창과 5미터높이 층고의 압도적인 개방감으로 바다 위에 떠있는 오션뷰 카페입니다. 하얀 파도가 부서지는 동해바다뷰와 어우러진 감동적인 일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러블랑카페 옆에 위치한 오딘카페가 잘 보이더라구요. 정말 포항에 이런 멋진 카페가 있었다니 서울에 올라와서도 잊히지 않는 카페였어요. 빨간 등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저도 줄을 서서  제 차례를 기다리다가 사진 한방 찍고 왔어요. ㅎㅎ

호랑이바위
러블랑카페 호랑이바위/본인제공
호랑이바위설명서
러블랑카페 호랑이바위/본인제공

포항 호랑이바위

호랑이 한마리가 동해바다를 향해 포효하는 형상으로 파도소리와 어우러져 우렁찬 울음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용맹함과 위엄을 갖춰 백수(百獸)의 왕으로 불리는 호랑이는 예로부터 상서롭고 신성한 존재로 여겨지고 있다. 또 호랑이는 인간의 효행을 돕거나 인간의 도움을 받으면 은혜를 갚고, 성묘하는 효자를 등에 실어 나르거나 시묘살이 하는 효자를 지키며, 은혜를 갚기 위해 좋은 묏자리를 찾아주기도 한다는 속신이 있다.  

 

 

바다와 호랑이바위
호랑이바위/본인제공
화진해수욕장
러블랑카페 화진해수욕장/ 본인제공

포항 러블랑카페 바다테이블 

러블랑카페 테이블이 너무 멋졌어요. 바다를 표현했더라고요. 너무 멋있어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바다를 표현한 테이블바다와 모래를 표현한 테이블
러블랑카페 테이블/본인제공 
카페 지하1층 내부
러블랑카페 지하1층/본인제공

러블랑카페 지하1층

지하 1층은 노키즈존으로 조용하고 아늑했어요. 조용해서 좋았고, 날씨가 너무 좋아서 밖에 계속 있었지만 지하 1층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장소였습니다.  테이블이 정말 많죠. 

 

빵쇼케이스 진열장
러블랑베이커리카페/ 본인제공
빵쇼케이스 진열대와 포크소독기기계
러블랑베이커리카페/본인제공

카페 쇼케이스 빵진열장 

빵이 정말 많았는데요. 빵이 쇼케이스 진열장 안에 놓여 있어서 정말 깨끗해 보였어요. 사람들도 많고 먼지가  들어갈 수도 있는데, 쇼케이스 안에 빵이 들어있어서 안심하고 먹어도 될 거 같았어요. 빵종류도 많고 맛있어 보여서 다음방문 때 꼭 먹어보아야지 생각했어요. 쇼케이스뿐만 아니라 포크, 수저 소독기도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따뜻하게 먹고 싶은 빵이 있다면, 토스터기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인 주차정산기무인주차정산기 안내
러블랑카페 주차 무인정산기/본인제공 

주차 사전무인정산기

메뉴와 함께 영수증(주차권)이 제공됩니다. 영수증(주차권)을 꼭 보관해 주세요. 정산 후 20분 이내 출차하시지 않으면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3시간 30분 무료 주차 하실 수 있고, 영수증을 잘 보관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내돈내산 포항 영덕 러블랑카페 후기였습니다. 

반응형